AEROKOREA 라는 공동체는 후원금만으로 운영되는 것을 목표로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단계인 이유로 구성원들이 충분한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이고, 후원에 뜻을 두신 분들이 많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언젠가 후원금만으로 운영될 수 있는 시기가 된다면 최소한의 참가비로 강의를 지속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려운 상황의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많은 청년들의 현실이 아직은 어려운 일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만들어가며 유형의 존재를 유지해야하는 의무가 제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강자의 집중도를 담보하기 위해서라도 다소의 비용을 받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도 하게 되어 유료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다양한 강의를 통해 많은 청년들을 만나고 있었지만, 어떤 강의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하다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AEROKOREA 에서 진행되는 강의와 방식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1. 통합진로 지도반
- 중학생 이상 진도지도 및 취업지도
- 항공관련 진학, 유학, 취업, 예절
2. 취업 준비반
- 본격적인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
- 항기원, 인턴 정비사, 이력서와 자소서
3. 항공영어 강의
- General Textbook 을 통해 항공기 공부
4. 항공전자실무 강의
- 정비사 실무를 준비하는 전자강의
※ 수강료
1회/주 - 무료, 2회 이상/주 - 20만원 ~
기본적으로 모든 강의는 학생들의 진로와 장래를 위해 개개인의 상황에 맞도록 진행됩니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의 경우는 모둠 강의 형태로 진행하기도 하지만, 그런 시간에도 개인의 필요성에 맞는 이야기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의명에서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인 강의 목적이 같다는 측면에서 바라보면, 저와 만나는 시간의 차이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강의도 일부 존재하지만, 큰 틀에서는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진행되는 강의의 수강생들을 저는 AEROKOREA 의 후원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굳이 돈을 내지 않아도 저와 만나며 배우는 기회가 있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용을 지불하며 저와 관계를 유지하는 청년들이 참 고맙고 현명한 판단을 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더 먼 미래에 그들에게 더 큰 깨달음을 줄 수 있도록 저도 많이 노력하게 되는 이유가 되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글과 영상을 통해 아실 수 있듯, 저는 학생들의 단기적인 취업에 목적을 두는 강의보다는 장기적 안목에서 이 사회에 잘 적응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나누는 강의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 내용에 있어서도 취업은 기본이고 연애와 인간관계, 직장생활, 대인관계 그리고 건강문제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모든 강의는 영상으로 녹화하여 공유하고 있으며 지역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하실 수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요약본을 매일 공개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