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재 문제로 많은 시련을 겪고있는 BMW 이지만, 인류가 만들어내는 최고의 차를 만드는 회사에 하나라는 사실은 어느 누구도 부정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 기업이 우리나라에 드라이빙 센터를 만들어 운영한다는 사실은 참으로 감사하지 않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 제목인 "등고자비"의 이유가 되었던 현 김효준 사장님과의 인연 때문이라도 전반적인 기업의 정책을 지지하고 있었는데, 이번 사태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루빨리 본사와 적절한 협약이 완료되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조치가 취해지기를 바랍니다.
지난 금요일...
짧은 하루의 휴가를 보내며 그렇게 가보기 어려웠던 드라이빙 센터를 개장 4년 만에 방문했습니다. 그리 먼 곳도 아닌데, 참 시간을 만들기 쉽지 않았습니다.
전경이 멋지네요.
다양한 차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예술작품도 있네요.
브레이크도 예술입니다.
다양한 놀거리나 식당, 체험할 수 있는 것들도 많습니다만, 놀이공간보다는 기계를 공부하는 입장에서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아들과 방문했지만, 아직 차에 대해 관심이 부족한 아들에게는 별로 재미없는 공간이었나 봅니다. 꾸준히 보여주고 관심을 유도해 보아야겠습니다.
차와 기계...나아가 비행기로 발전하는 즐거운 공부를 직접 만지고 다루어볼 수 있는 공간에서 시작한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예약을 하면 직접 자동차로 트랙을 달려볼 수도 있으니 기회 만들어 꼭 다녀오세요.
https://www.bmw-driving-center.co.kr/
매일 아침, A&P 강의와 함께하세요~!
후원금은 후배들의 안정된 교육에 사용됩니다.
또 다른 많은 이야기들은 아래에 있습니다.